게임도 하고, 소개팅도 하고! 라쿤슬라이스, 소셜데이팅 이벤트 실시 인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젊은층 사이에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이른바 비대면 소개팅,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 공간을 통해 만남의 상대를 찾아 나선 겁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 부작용도 우려됩니다. 최근 미국 레딧 사이트에 데이트 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당시 박 씨의 나이는 25살, 성공한 창업자이지만 그의 얼굴에는 아직 앳된 모습이 여전하다. 투자사나 구청에 찾아가면 아무리 열심히 설명을해도 대표가 어리고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믿기 어렵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소셜데이팅’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붐이 일며 급성장한 소셜커머스, 소셜게임 등과 함께 주목받는 시장이다. 참고로 플레인노트는 올해로 5년째 소셜데이팅 ‘이츄, 사랑의 홍차연구소’ 서비스를 제공중인 스타트업이다. 그리고는 자신이 A 씨인 척하며 만날 남성을 찾는 것처럼 소개하고, A 씨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줬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많은 청년 직원들의 연애와 결혼 요구를 만족시키고 독신 직원들의 결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칭다오 첨단단지 총공회는 온라인 소개팅을 전개했다. 행사에는 20여 개 첨단단지 기업 사업 업체에서 일하는 청년 직원 19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에서 장노년층을 위한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장소희 커플은 “ 저희 둘 다 처음에는 소셜데이팅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기존의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들은 외모나 능력을 많이 중시하기 때문에 1회성 만남이 되는 경우가 많았잖아요. 그런데, 뒤태닷컴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는 일단 느낌이 가고 관심사나 가치관이 통해야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첫 만남의 어색함도 크게 느끼지 못했어요. 감정교류를 통해 천천히 알아 갈 수 있어서 신뢰감과 안정감이 컸던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더불어 김민혁.장소희 커플은 “평소에 저희 커플을 부러워하던 제 친구도 얼마 전에 이 곳에서 새 짝을 만났어요. 아직 싱글이라면 고정관념을 깨고 자신있게 뒤태닷컴의 문을 열어보세요”라고 덧붙였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또 이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확률은 최대 43%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온라인 소개팅의 시초는 1960년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와 하버드대 학부생들이 개발한 ‘컴퓨터가 연애에 관여한 최초의 시도(Nation's First Foray into Computers in Love)’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나이, 키, 몸무게, 종교, 성격, 취미 등 6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각각의 값이 비슷한 사람끼리 맺어줬다. 하지만 이렇게 만난 49쌍 가운데 결혼에 골인한 커플은 1쌍.


모바일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서울대생이 창업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의 2020년 5월 총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그런데 심하게 싸우면 나도 지지는 않는 편”이라며 “주로 싸운 날에 그런 거(소개팅 앱) 들여다보고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당돌S'는 이 '해돌'의 회원과 11년 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작한 돌싱 전문 데이팅 앱입니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A씨는 남편에 대해 “함께 있을 때 재미있고 좋은 배우자”라며 “서로 많이 좋아하고 카톡 대문 사진도 결혼 사진이다. 소개팅 앱을 사용해본 후 막연한 불안이나 편견이 깨졌다는 응답률은 높은 편이었다. 다시 소개팅 앱을 이용하겠다는 응답도 남녀 모두 40% 정도로 앱을 이용해본 이들의 만족도는 생각보다 높은 편이었다. 현실에서 그렇듯, 소개팅 앱에서도 괜찮은 사람을 만나는 일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만큼 힘든 걸까?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개를 받는 입장이면 소개팅 상대방뿐 아니라 주선자와 관계도 신경 써야 된다는 점 때문이다. 소개팅이 부담스럽다지만 그렇다고 평생 누군가를 안 만나고 살 수는 없다. 이들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디어를 이용한다. 사이버 공간에서 관계를 형성해주는 데이팅 앱이 성행하는 이유다. IT 스타트업 콩랩스는 2022년 설립돼 ‘미큐트’라는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스타 oplove11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